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음식이야기

점심 혼밥_순대국밥 먹고 왔어요.

점심 혼밥_순대국밥 먹고 왔어요.



날씨가 작년에 비해 올해가 더 덥게 느껴지는것이 저 혼자만의 생각인가요?

오늘은 혼밥했네요. 일이 있어서 볼일 보고 점심으로 순대국밥을 거하게 먹고 왔어요.


최근에 새로 개업한 순대국밥집인데 매번 지날때마다 눈팅하다가 오늘에야 가보내요.




▲ 순대국밥의 기본 반찬들

대부분의 국밥집들은 간만 주는데, 돼지내장랑 돼지간을 같이 주더라고요. 그리고 돼지간과 돼지내장을  리필로 더 드실 수 있어요.

저도 순대를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돼지내장.간.허파 가리지 않고 잘 먹는데, 기본찬과 함께 나온 돼지허파는 맹숭맹숭해서 살짝 저랑을 맞지 않았지만 그래도 된장에 찍어 먹으니 그나마 낫더라고요.


순대국밥의 기본 반찬들 중에서 깍두기가 제일 낫더라고요. 깍두기만 3번 리필했네요.





▲ 혼밥 점심_순대국밥

막 끓여서 나온 순대국밥을 보니 군침이 확 돌더라고요.  돼지내장들도 많이 들어있고~


본초강목에서 돼지피는 빈혈,신경쇠약,두통,어지럼증에 좋으며 돼지간은 간기능저하감염,빈혈,야맹증,시력감퇴에 도움이 된다

돼지내장은 납,수온,유황 등 여러가지 독을 풀어주고 비타민B1,B2,아연등이 들어있는 우수한 건강식품.

순대국밥집 벽에 이렇게 적혀 있더라고요.





▲ 새우젓과 들깨가루

24시 강청골 순대국밥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이라고 순대국밥집에 적혀 있기에 알려드려요.

1.새우젓으로 간을 맞추세요._새우젓1/3스푼과 소금 약간

2.들깨가루를 넣어보세요.

3.기호에 따라 후추 약간과 다대기 1/2스푼으로 깎두기 국물을 넣어보세요.


이렇게 먹으면 정말 순대국밥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으려나 하는 생각은 들지만, 새우젓과 다대기,들깨가루를 듬뿍넣어서 먹으면 역시 고소하고 좋더라고요.




▲ 강청골 순대국밥_다대기,들깨가루,새우젓

오늘은 비록 점심으로 혼밥했지만 그래도 여유롭게 순대국밥을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여름이라서 그런지 평소처럼 한그릇을 뚝딱 더 먹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7월 26일 점심 한끼 잘 하고 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