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음식이야기

몸에 좋은 각종 한방재료들-핑거루트,강황,갈근 등등

몸에 좋은 각종 한방재료들-핑거루트,강황_우엉차,갈근,여주등등



전에 한번 해독차 소개해드린적 있잖아요. 그때 해독차를 만들때 필요했던 재료가 갈근/율무/오미자 였어요.

제가 일주일에 3번정도 마시다보니 재료들이 다 떯어져서 어제 오일장이 서서 재구입하려고 이곳 저곳 둘러보다

각종 한방재료들을 보기 좋게 진열해둔 곳이 있어서 구매하기 전에 한번 둘러봤어요.




보니까 요즘 핫한 재료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특히 제눈에 확들어온 재료들이 인도네시아 산 핑거루트와 인도 산 강황이였어요.


사실 저희 회사에서도 인도네시아 핑거푸드와 인도 산 강황에 관심이 있어서 몇번 테스트용으로 샘플로 받았거든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자격조건이 안되서 보류중에 있는 제품들이예요.


핑거루트는 유승옥씨의  다이어트 제품으로 작년에 한번 뷰티관련 프로에서 소개되어 한창 유행했던것으로 기억되네요.

핑거루트는 판두라틴 성분으로 체지방감소와 비만개선에 좋다해요. 또한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건강에도 좋다네요.

손가락을 닮아서 핑거루트라고 하지요. 


강황은 지금 정말 핫하지요.천기누설과 다른 티비 프로그램에서 소개도 되었지요.

강황의 터마신 성분으로 관절염에도 좋고 위보호에도 좋아서 해독차로 만들어 드시더라고요.

실제로 저희들도 회사에서 직원들끼리 강황을 물에 타서 마셔봤는데..정말 쓰고 힘들더라고요.




제가찾던 오미자(국산)과 그외 결명자.여주.제가 아는 몇가지 한방재료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처음 들어본 벌나무 간에 탁월한 효과

둥글레 구수함이 더욱깊은.. 상인분 나름대로 몇자씩 적어서 정보를 주네요.

저도 둥글레차 좋아해서 조금 구입했어요.




제가 찾던 갈근이 저기 있네요.갈근이 바로 칡뿌리라는것 알고 계시지요.

칡의효능(갈근의효능)은 천연 강장제이지요.뜨거운물에 끓여서 마시면 되고 여성하혈에도 도움이되고, 갈증에도 좋다고 하네요.두통과 불면증에도 좋으니 여름엔 한번 칡뿌리 달여 드셔보세요.

저도 칡뿌리와 율무를 같이 넣고 끓여 마시는데 굉장히 구수하고 좋더라고요.


약쑥도 눈에 보이고 가시오가피도 보이고,돼지감자도 보이네요. 모든 재료들의 효능은 각자 네이버 선생님께 물어보세요.

여튼 제가 찾던 오미자와 갈근과 둥글레차를 구입했네요. 

더운 여름 재래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좋은 한방재료들로 갈증과 더위 다 잡아보세요.덤으론 다이어트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