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제품이야기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 비교하기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 비교하기



휴대폰 거치대가 필요해서 온라인의 이곳저곳 돌아보다가 제품을 눈으로 혹은

만져보지 못하니 쉽게 결정내리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렇게 우물쭈물하다가 며칠이 지나버리고, 다이소를 들렸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휴대폰 거치대를 찾아봤지요.

종류는 그렇게 많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 눈에 튼튼해보이는것이 눈에 띄어서 일단 2가지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지요.



일단 제가 휴대폰 거치대가 필요한 이유는 가끔 차 속에다 휴대폰을 두고 내리는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책상위에 말고 안쓰는 공간에 부착해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어요.


어떤제품이 좋은지 몰라서 두 제품다 구입했어요.자, 그럼 다이소제품 휴대폰 거치대 비교 들어가요.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 비교하기

좌측에 있는 휴대폰 거치대 360도 회전기능 /우측에 있는 휴대폰 거치대 집게 거치대형





▲ 첫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집게 거치대형

금액은 보시는것과 같이 3천원이예요. 언뜻 봐도 책상이나 혹은 어딘가에 집게처럼 꽂아서 사용하는 거치대라는것이 느낌 팍팍오지요.




▲ 첫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집게 거치대형 사용설명서

사실 이 사용설명서가 필요없을 정도로 조립이 간편하고 이해가 되는 제품이에요.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1번 설명에 있는것처럼 헤드부분과 스마트폰 거치대 부분을 연결하는것이예요.




▲ 첫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집게 거치대형 사용설명서

저 핑크색처럼 헤드부분을 휴대폰 거치대에 힘을 살짝 주어 밀어넣으면 헤드부분의 둥그런 부분이 쏘옥하고 들어가요. 휴대폰 거치대가 유연하더라고요. 

그리고 난 후에 저 하늘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조임나사를 끌어당겨서 돌려만 주세요. 그럼 다이소 휴대폰 거치대가완성되요.




▲ 첫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집게 거치대형 실전편
핑크색 화살표가 가리키는것처럼 휴대폰 거치대가 헤드부분과 연결되어있어요. 그리고 테스트로 식탁에 집게를
이용해서 고정시켰어요. 

개인적인 생각: 일단 침대머리 쪽에 거치대를 고정할만한 곳이 있다면 그곳에 이 휴대폰 거치대를 고정시켜서
침대에 누워서 휴대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팔로 휴대폰을 오래 들고 있지 않아서 좋을것 같다란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일단 저 와이어가 너무 뻑뻑해서 원하는 모양으로 잡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그리고 헤드부분과 휴대폰 거치대 부분의 연결고리가 쉽게 이탈하더라고요. 힘을 조금 줬을때. 그 점이 굉장히
아쉬워요.




▲ 부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차량용 거치대_흡착식

360도 회전가능하고 유리창 전용 흡착식이예요. 금액은 위의 제품보다 2천원 더비싼 5천원이예요.

이 제품은 더 더욱 설명서가 필요없을듯 하네요.





▲ 부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차량용 거치대

일단 저 핑크색 화살표의 보호 필림을 벗겨서 유리나 거울앞으로 가요.

그리고 저 하늘색 화살표가 매우 중요한 키포인트예요.





▲ 부번째 다이소제품_휴대폰 거치대_차량용 거치대 실전편

거울에 다이소제품인 휴대폰 거치대의 필림을 때고 붙어요. 그냥 그 상태로 놓으면 그냥 떨어져요.

그래서 저 핑크색으로 되어 있는 거치대의 훅을 눌러서 내려줘요.



이렇게 거울에 굉장히 잘 부착되어 있어요. 그리고 흡착형이라서 그런지 힘으로 때내려고 해도 때지지가 않아요.

다시 핑크색이 가리키는 훅을 올려주면 탈착이 가능해요.


개인적인 생각은 첫번째 다이소제품의 휴대폰거치대보다 이 흡착식 휴대폰거치대가 더 튼튼하고 단단해요.

휴대폰의 흘들림도 없고 꽉 잡아주는 그랩감이 좋더라고요.


지금 직장에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두번째 제품이 훨씬더 좋고 사용하기 편해요. 


* 저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어떤제품이 좋은지 몰라 두가지 제품을 다이소에서 구입했어요. 홍보용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