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기타이야기

우쿨렐레배우기_우쿠렐레 악보

우쿨렐레배우기_우쿠렐레 악보




우쿠렐레를 배우고 있어요.동생이 우쿠렐레를 배우고 나서 저와 제 친구에게 우쿠렐레를 가르쳐주고 있지요.

우쿠렐레 튜닝하는법이랑 코드는 조만간 한번 올릴께요.



우쿠렐레는 기타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코드도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우쿠렐레 코드를 일단 외워야 우쿠렐레 악보를 보고 칠 수 있는데, 핑계들이 너무 많아서 우쿠렐레를 배워도 연습을 잘 안하게 되네요.






▲ 우쿨렐레 기본코드표와 우쿨렐레 잡는 손가락번호


우쿨렐레의 기본코드와 집는 운지법을 외워야  가장 쉬운 나비야를 칠 수 있을텐데 하면서 우쿠렐레 기본코드표를 보니 Cm와 F만 있으면 나비야를 우쿨렐레로 연주가 가능하더라고요.


열심히 연습해야 하는데 하면서 일단 나비야 악보를 봤어요.




▲ 우쿠렐레 악보에서 단 두 코드만 있으면 연주 가능한 나비야_Cm과 F코드


우쿨렐레에서 단 두 코드로만 연주가능한 나비야를 어제 동생과 함께 연주해봤네요. 사실 연주고 부르기엔 너무 부끄러원 띵가띵가였어요.

나비야는 일단 연주 할 수있는것으로 간주하고 다음 번엔 다른 스킬을 배우기로 하고 일찍 마쳤어요.





▲우쿨렐레 악보_4/4박자 반주법_스트로크법과  3/4박자 섬집아기를 다음에 배우기


사실상 우쿠렐레교본만 봐도 알것같기는 하나 어줍잔게 배우면 그렇다고같이 한번 다음주에 해보자고 하더라고요.

왈츠반주법과 스윙 반주법 은근 기대하고 있어요 집에서 예습도 해봐야 겠어요.


우쿨렐레는 가격도 괜찮고 악기가 작아서 귀엽더라고요 사이즈는 바이올린보다 조금 크지요.

하지만 뭔가를 배운다란 기분은 좋은것 같아요.


우쿠렐레배우기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