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등록증이야기

화장품병행수입_ 온라인 동일성검사의뢰서 작성하기

화장품병행수입_온라인 동일성검사의뢰서 작성하기


화장품제조판매등록 필증서를 받고 화장품 병행수입을 진행하려고 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여전히 저희쪽으로 화장품제조판매등록에 관해 문의 주시더라고요. 

또 어떤분은 만약에 화장품 병행수입하면 포스팅해달라고 요청하신분들도 계셔서 그 첫번째로 화장품병행수입

동일성검사의뢰서 작성하기를 포스팅 해볼까 해요.


동일성검사의뢰서를 작성하기 전에 화장품을 병행수입하려면 조건이 있어야 해요.

반드시 병행수입하고자 하는 제품(진정제품)이 국내에 유통되고 있어야 해요.


그것을 확인하셨다면 (사)한국의약수출입협회에 동일성검사의뢰를 하시면되요.

동일검사의뢰시 진정제품(시판되고있는 제품)1개_한글라벨 부착/진정제품과 동일한 샘플 1개_한글라벨 미부착가능/

수수료 30,000원+VTA 10% =33,000원이예요




▲ (사)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홈페이지에 접속


                                                        (사)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 등록신청시 주의사항

회원가입을 클릭하시면 웹회원이란 사이트가 나와요.

회원가입하시기 전에 협회쪽으로 사업자등록증 사본/담당자/전화/팩스/수신 이메일을 기재해서 협회 팩스 02-6000-1850

으로 송부하시면 되요.




로그인

(사)한국의약수출입협회에서 업체의 정보를 등록후  이메일로 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발송해 주어요.

그렇기때문에 따로 웹회원가입 하실 필요없이 바로 등록번호/사업자번호/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하시면 되요.




▲ 병행수입화장품 동일성검사의뢰하기

로그인을 하시면 다시 메인화면이 떠요. 그럼 전자민원서비스 -->병행수입화장품 동일성검사의뢰 CLICK




▲ 최초수입품목 OR 재수입품목

병행수입화장품 동일성검사의뢰를 CLICK하고 들어가면 바로 최초수입품목 인지 재수입품목인지 확인하는 란이 나와요.

해당 되는곳에 체크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줘요.




▲ 최초(진정)수입자 정보입력

최초수입품목 또는 재수입품목을 클릭하면 바로 최초(진정)수입자와 병행수입자란이 나와요.

우선, 최초(진정)수입자 정보를 입력하려고 하실때 마우스의 커서가 깜빡깜빡 하는데 글이 작성이 안될 수 있어요.


당황하시지 말고 검색클릭,




▲ 검색 클릭_검색될경우

검색을 클릭하면 진정제품 검색 팝업창이 떠요. 그럼 수입상호.진정제품 영문명,규격,제조국을 입력해서 초록색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입했던 업체명들이 나와요. 그중에서 본인이 가지고있는 샘플업체명과 동일한곳을 클릭.

자동적으로 최초(진정)수입자 정보가 입력되요.


만약에, 




▲ 검색클릭_검색결과 없을 경우

검색했는데 결과가 없을 경우엔 수동으로 신청하기 클릭하셔서 최초(진정)수입업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요.





▲ 병행수입업자 정보입력

즉, 화장품을 병행하고자 하는 업체를 말하는데, 정보를 입력하고 난 후에 파란색  를 클릭하시면 진정업체 정보가 자동입력되요. 그리고 핑크색 엔 샘플의 제조번호를 입력하면 되고, 다른 핑크색 는 추가할 샘플이 있을경우 클릭하면 추가 되요. 다 작성하셨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줘요.





▲ 병행수입화장품 동일성검사 의뢰 목록

저희가 등록한 동일성검사 의뢰서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파란색  으로 표시된 전송하기를 클릭하면 

전자결제 요청창이 나와요

만약에 저희처럼 다른 제품이 있다면핑크색  를 클릭하면 새문서창이나와요. 동일한 방법으로 입력하시면되요.





▲ 전자결제요청 

한건당 30,000 +VAT 10% 해서 33,000원* 2건이므로 66,000원을 결제했어요.




 

▲ 동일성검사의뢰서 결과 확인

핑크색으로 체크된 부분을 확인하시면 동일성검사결과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흰 결제를 했기때문에 의뢰로 변경되어 있더라고요. 


최대한 간단하게 포스팅을 했는데, 화장품병행수입을 진행하시려고 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