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음식이야기

햇감자로 감자전 만들었어요.

햇감자로 감자전 만들었어요.


얼마전에 햇감자 한박스를 선물로 받았었요.

국내산/햇감자/10kg 이였지요.

난생처럼 이렇게 많은 햇감자를 그것도 박스로 받아보긴 처음이라 선물인데도

조금 당황스럽더라고요.




햇감자라서 그런지 살결도 뽀얗고 알맹이들도 튼실하고 굵은것도 많고..다양한 사이즈들이 많더라고요.

우리 가족이 워낙 핵가족이다 보니 다 먹기엔 부담스러워 이웃분들과 나눠먹었어요.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다양하지만 그래도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것이 바로 감자전 아닐까 싶네요.




햇감자 2개를  강판에 잘 갏아서 달걀 한개/소금 약간/귀리와 렌틸 믹스가루 한숟가락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감자전 완성하기 전 모습이에요.


이렇게 준비해둔 햇감자를 잘 섞어서  올리브유 후라이팬에 달군다음  그 위에 살포시 햇감자로 만든 감자전 재료를

살포시 올려 놓고 감자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질 동안 기다리면되요.




어떤가요, 보기에도 먹음직 스럽게 잘 구원진 감자전이지요.

감자전을 캐찹이나 마요네즈, 또는 간장소스에 찍어 드시면 더욱 맛있을것 같아요.

저희는 그냥 있는그대로 감자전을 즐겼어요.


처음 씹을때는 귀리와 렌틸가루 맛이 올라오다가 씹으면 햇감자의 맛이 확 올라와서 좋더라고요

고소하게 감자전 잘 먹었어요.